군산시, 하반기 신속집행 목표 달성에 총력대응
군산시, 하반기 신속집행 목표 달성에 총력대응
  • 형상희 기자
  • 승인 2019.10.30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한 재정집행으로 시민불편 해소 및 지역경제 활력 유도

군산시는 30일 10시 시청 상황실에서 윤동욱 부시장 주재로 지역활력 제고를 위한 재정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신속집행 주요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추진실적과 부진사업에 대한 대책을 점검하고 추진 과정에서의 문제점 및 애로사항 등을 토론하며 집행률 제고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그동안 시는 경기침체와 고용감소 위험 등에 적극 대응하고자 제1회 및 제2회 추가경정예산을 신속집행이 가능한 사업 위주로 편성해 예산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마지막 제3회 추경 예산 편성 시 심사를 강화해 이월·불용액 발생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윤동욱 부시장은 “신속한 재정집행은 서민생활 안정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상당한 효과를 내고 있다며,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연내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을 당부했다.

한편, 군산시는 정부 신속집행 정책기조에 맞춰 오는 12월 말까지 대상액 1조5,628억원중 정부 목표치인 84.5%(1조3,214억원)를 초과한 90%(1조4천 65억원) 집행을 목표로 집행률이 저조한 사업에 대해 부서장 책임하에 부진사유와 대책을 강구하고 신속집행 모니터링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