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31일, 정읍사랑상품권 판매·환전 대행점 협약식 가져
정읍시 31일, 정읍사랑상품권 판매·환전 대행점 협약식 가져
  • 한유진 기자
  • 승인 2019.10.3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사랑상품권 유통으로 지역 내 소비촉진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 ‘기대’

정읍시는 지난 31일 지역 내 금융기관과 정읍사랑상품권 판매·환전 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유진섭 시장과 19개 판매·환전 대행점을 대표한 조천형 지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 시장과 조 지부장은 상품권 판매와 환전업무에 서로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정읍사랑상품권 판매대행점은 NH농협은행 정읍시지부, 정읍농협, 정읍원예농협, 순정축협 정읍지점, 전북은행 정읍지점, 정읍은행 정읍시청지점, 정읍새마을금고, 정읍산림조합, 정읍애신협 등 총 19개 금융기관 46개 지점이다.

정읍사랑상품권은 11월 중에 발행해 지역 농·축협에서 12월 1일부터 유통할 예정이다.

전북은행·새마을금고·산림조합·신협 등에서는 2020년 2월부터 유통할 계획이다.

정읍사랑상품권은 5천원권·1만원권·5만원권 3종으로 총 50억 규모로 발행된다.

개인별 월 70만 원까지 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내년도에는 모바일 상품권도 발행할 계획이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품권의 판매와 환전 등 업무를 금융기관과 협력해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며 “정읍사랑상품권 유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사업자등록증·통장·신분증을 준비해 시청 지역경제과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