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북아태마스터스대회 개최 서막 열었다
2022 전북아태마스터스대회 개최 서막 열었다
  • 한종수 기자
  • 승인 2019.11.0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제2회 아태마스터스대회 개최도시로 공식적인 국제적 지위 확보
국제마스터스게임협회(IMGA) 회장과 전북도지사 2022 아태마스터스 대회 개최도시에 공식서명
IMGA, 대회종목시설 시찰 및 스포츠 교류, 주변 관광지 방문으로 대회이미지 각인

4일 국제마스터스게임협회(IMGA) 회장이 내한, 전북도와 2022아태마스터스대회 개최도시에 공식 서명했다.

전북도는 이날 오후 4시 도청 중회의실1에서 마스터스대회 승인기관인 국제마스터스게임협회(이하 IMGA) 카이 홀름(Kai HOlM)회장과 송하진 도지사는 ’2022년 아시아태평양마스터스대회‘ 개최도시에 대한 계약에 서명, 서명식은 축제형식으로 치렀다고 밝혔다.

앞서 10월 1일 스위스 로잔에서 전라북도를 2022 제2회 아시아태평양마스터스대회 개최지로 확정, 차기개최지로서 깃발을 인수받은 바 있다.

이번 개최도시 계약에 공식적으로 서명함으로써 IMGA와 전라북도는 2022 아태마스터스대회와 관련된 책임있는 파트너로서 2022년 전북아태마스터스대회를 조직하고 개최할 책임을 갖게 된 것.

IMGA와 전라북도와 공식서명한 개최도시 서약의 주요내용은 대회 승인기관인 IMGA는 대회개최지 전라북도에게 2022년 제2회 아태마스터스대회 준비를 위임하고, IMGA의 독점권(공식로고, 마스코트 사용 등)에 대한 사용권리를 양도한다.

아울러 개최도시인 전라북도는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책임과 의무,  ‘마스터스 생활스포츠 운동’에 대한 장기적인 이해 증진, 숙박·교통·환경보호·안전·비자·도핑 등 IMGA지침 준수, 기타 IMGA이 승인이 필요한 경우에 그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해야 한다.

IMGA와 전북도 양측은 또 2022 전북아태마스터스대회 13,000여명 규모 중 해외 참가선수가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참가선수 확보를 위해 공동 노력키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전북도는 도민의 기상과 자긍심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참가선수확보를 위한 홍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날 서명식에 참여한 IMGA회장은 “전라북도의 철저한 준비와 개최의지, 잘 갖춰진 대회 개최여건은 참가자들의 열정과 즐거움을 동기로, 능력과 연령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출전 가능한 모두를 위한 스포츠라는 ‘마스터스대회 정신’을 증진시킬 수 있다는 확신과 신뢰가 간다”고 축하했다.

이어 ”마스터스대회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전라북도에서 ’성인 생활스포츠‘의 지속적인 유산을 만들어 낼 것이고, 세계 각지에서 온 참가선수들은 한국과 사랑에 빠질 것이다“고 덧붙였다.

송하진 전북도지사 역시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준비하겠으며, 밖으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스포츠인들의 우정과 연대를 확산하는 세계 화합의 장으로 안으로는 도민의 기상과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성공적인 대회를 만들겠다“며 이후 대회성공개최의 핵심인 다수의 국내·외 참가선수 확보를 위한 홍보활동에 전념할 계획임을 표명했다.

IMGA와 전북도는 서명식 전후 일정으로 전주 한옥마을, 김제 벽골제와 금산사, 익산 왕궁리 유적지 등을 방문, 2022년도에 전북아태마스터스 대회 참가자들이 대회를 즐길 수 있는 지역관광자원을 시찰할 계획이다.

또한 IMGA로부터 대회종목에 포함되는 일부 스포츠 시설 점검과 전북아태마스터스대회 공식파트너임을 기념하는 스포츠 교류를 타진받아 서명식 다음날인 5일 익산에서 전북아태마스터스대회 공식파트너로서 종목시설에 대한 시설점검과 스포츠교류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