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구석구석 복지사각지대 발굴 총력
임실군 구석구석 복지사각지대 발굴 총력
  • 한유진 기자
  • 승인 2019.11.1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협약·교육

임실군은 지난 9월 관악구 탈북모자 사망 사건에 따른 정부의 「복지사각 발굴 대책 보완조치(19.9월)」와 관련 지역 내 위기가구 발굴 기능 강화를 위하여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을 확대 운영키로 했다.

군은 지난해 12월부터 12개 읍면에 600여명의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행복임실 지킴이」를 구성한 바 있다.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이장, 봉사단체 회원 및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취약계층 등을 발굴 운영하고 있다.

군은 지난 12일 임실읍에 소재한 BR임실점(점주 이선화)을 시작으로 문구점, 약국, 주유소 등 소매점과 음식점, 미용실 등 서비스 업종 20여개 단체(업체)를 찾아가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MOU를 체결하고, 리플렛 자료를 제공 활동교육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 신청한 단체·업체 대표 및 종사자 등은 희망지역의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인 ‘행복임실지킴이’로 추가 위촉하고 지역의 구석구석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각 읍·면의 고위험 위기가구에 대한 모니터링을 위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과 대상가구에 대한 결연을 맺고 주기적인 안부확인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심민 군수는 “행정과 지역주민 등이 함께 협력하여 촘촘한 인적안전망을 구축해 이웃이 이웃을 살피고, 돌보는 지역복지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