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왕궁 익산문화재 야행 다시 찾아온다
백제왕궁 익산문화재 야행 다시 찾아온다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03.1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왕궁 벚꽃에 취해볼까? 봄밤의 정취와 추억으로 담는 달빛야행

2019 익산문화재 야행(夜行)이 벚꽃이 한창일 다음달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익산 왕궁리유적에서 개최된다.

올해 2년째를 맞는 익산문화재 야행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백제왕궁 주변을 야간에 개방, 지역의 문화재를 이해하고 체험해보는 야간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익산시는 이번 야행을 익산의 역사·문화 향기를 체험하며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농촌형 야행으로 추진, 기존 도심형 야행들과 차별화된 모습으로 시민들을 맞을 예정이다.

또한 보다 다양한 스토리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문화유산을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로 집중 구성, 천년고도 익산의 역사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행사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야간행사에 맞는 청사초롱 길 조성, 왕궁후원 수목조경 등 효과적인 조명 설치를 강화, 특화된 볼거리와 방문객의 안전에 힘쓸 예정이다.

익산시는 앞서 지난달 말 성공적인 야행개최를 위해 문화관련 전문가로 야행추진(자문)위원회 구성 및 전문가 컨설팅 자문회의를 개최한데 이어 이달 중순 참여단체와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야행현장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올해 2번째 야행은 선선한 가을밤인 10월 4일, 5일 이틀간 왕궁유적에서 가을 테마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재구성하여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