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마을정비형 공공주택건립 공모사업 선정
장수군 마을정비형 공공주택건립 공모사업 선정
  • 형상희 기자
  • 승인 2019.12.24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장계면에 국민임대주택 100세대, 행복주택 40세대 공공주택건립 확정

장수군은 국토교통부가 공모하는 '2019년 마을정비형 공공주택건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은 그동안 임대주택 공급이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지방 중소도시와 읍․면지역을 위주로 지역 수요에 적합한 공공임대주택 공급과 함께 주변지역 정비계획을 통한 근린재생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장수군은 지난 8월 공모사업 응모를 시작으로 사업 후보지 현장 조사를 통해 입지 적정성, 수요타당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공공주택 사업지구로 최종 선정됐다.

장수군 장계면 장계리 8,467㎡ 부지에는 총사업비 230억여 원을 투입해 국민임대주택 100세대, 행복주택 40세대 등 모두 140세대 규모의 공공임대주택이 건설되며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마을회관 등도 추진된다.

군은 앞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사업 추진에 필요한 구체적인 사항을 담은 협약을 체결하고, 내년에 공공주택건설 사업계획승인 등 각종 인허가 절차를 거쳐 2022년 말까지 공급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을 통해 지역에 저렴하고 우수한 주택을 공급하여 주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생활안정 기반시설 구축으로 사회초년생, 청년인구 유입은 물론 지역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