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주민참여예산위원 공개 모집
전북교육청, 주민참여예산위원 공개 모집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0.01.1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운영 투명성 위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23일까지 지역별로 18명 모집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참여보장과 재정운영의 투명성을 증대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위원회 공개모집 인원은 지역별로 구분해 총 18명이며, 모집기간은 1월 14일(화)부터 23일(목)까지이다. 선발된 위원은 20208년 3월 1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신청 방법은 전북교육청 홈페이지 – 참여·제안 - 주민참여예산제 - 예산위원 공모신청 게시판에 신청하거나 전북교육청 예산과로 우편 또는 방문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전라북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의 주민이거나 전북에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전북교육청 소속 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은 예산사업의 직접적인 이해당사자로 간주하여 참여가 제한된다.

이번에 선발되는 주민참여예산위원은 본청 각 부서의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주민참여 제안공모사업 선정심사위원으로 참여하게 되며, 아울러 수렴·집약된 의견의 협의와 예산편성 의견을 제출하게 된다.

위원후보자 선정결과는 2월중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지역별 위원후보자로 선정되면 2월중 운영되는 ‘예산학교’ 과정(4시간)을 반드시 수강해야 하며, 예산학교 과정을 수료하지 않을 경우 예산위원 위촉에서 배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교육청 예산과 ☎063)239-352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교육청은 예산편성 과정에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반영함으로써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주민참여예산제를 도입,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