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폐비닐 수거 시 장려금 지급합니다!”
“영농폐비닐 수거 시 장려금 지급합니다!”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0.01.1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농촌 폐비닐 수거 장려금 지원사업 추진

군산시가 이달부터 영농 폐비닐 및 폐농약용기 수거 실적에 따라 장려금을 지급하는 ‘농촌 폐비닐 수거 장려금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영농과정에서 다량 발생하는 폐비닐 및 폐농약용기류는 농경지에 방치되거나 불법 소각 및 매립될 경우 토양과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폐기물이다.

이에 군산시는 폐비닐과 폐농약용기의 수거 제고와 쾌적한 농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수거된 실적에 따라 수거 장려금을 지급한다.

장려금은 비닐의 상태와 이물질 함유도에 따라 1kg당 A등급은 160원, B등급은 130원, C등급은 120원을 지급하며, 폐농약용기류는 1kg당 플라스틱은 1,600원, 유리병은 300원, 봉지류는 3,680원을 지급한다.

폐비닐은 흙 등 이물질을 제거 후 재질·색깔별로 구분해 운반이 쉽도록 묶어 배출하고, 농약 용기류는 농약을 완전히 사용한 후 유리·플라스틱·봉지류로 구분해 그물망이나 마대 등에 모아 마을 공동집하장에 배출하면 한국환경공단에서 일괄 수거해 계량된 양에 따라 시에서 장려금을 지급한다.

채왕균 자원순환과장은 “영농 폐비닐 매립은 농경지를 황폐화시키고, 소각 시 미세먼지 원인이 된다”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환경 조성을 위하여 농촌 폐비닐 수거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