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플린 김동준?…펭수는 펭수로 놔둬, 엑스레이도 찍었다"
"펭수=플린 김동준?…펭수는 펭수로 놔둬, 엑스레이도 찍었다"
  • 전북투데이
  • 승인 2020.02.1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EBS 연습생 펭수로 플린 김동준(28)이 맞는 것 같다´며 관련 사진이 확산됐다.

누리꾼들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된 '자이언트 펭TV' 로고송의 가수명이 김동준으로 등록된 점을 지적하면서 펭수의 정체로 그를 지목하고 있다.

또 여기에다 그가 등장하는 영상속 목소리와 펭수 목소리가 비슷하다는 점, 장신인 펭수처럼 그 역시 큰 키(189cm)인 점 등을 추가 근거로 내세우며 ´플린 김동준 펭수설´을 퍼뜨리고 있다.

김동준은 서울예대 연기학과 11학번으로 웹드라마 '새벽 세시' 등에 출연했다. 현재 유튜브 채널 '메리 플린 크리스마스'를 친구들과 운영 중이며 채널 이름은 각각의 애칭인 메리, 플린, 크리스, 마스를 붙여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준 이전에 펭수 정체로 주목받은 인물은 추대엽이다. 그 역시 키 184cm에 펭수의 요들송 목소리를 닮았다는 이유로 펭수라는 의심을 받았으나 직접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목소리만 비슷하다. 저는 펭수가 아니다"라고 해명한 바 있다.

펭수는 EBS 소속 펭귄 캐릭터로, 구독자 270만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이다.

플린 김동준이 펭수가 아니냐는 보도가 쏟아지자 펭수 팬들은 불편한 시선을 드러내기도 했다. 펭수는 펭수 그대로의 펭수라는 모습으로 보고 싶다는 의견들이 이어졌다.

네티즌들은 '이런 기사 싫어!제발!!!!!!펭수를 펭수로 놔둬라!' '펭수는 펭귄이에여..이거..' '그러거나 말거나. 아무렴 어때. 상관없이 좋음.♡' '펭수 펭귄 아녔어? 헐 대박 펭귄이 아니라니' '펭수는 펭귄인데 ㅠㅠ엑스레이도 찍었자나여 ㅠㅠ이러지 맙시다 ㅠㅠ'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3일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에 따르면 직장인 182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펭수의 당당한 모습에 대리만족을 느끼는지'를 묻는 질문에 '그렇다'고 응답한 비율이 69.0%에 이르렀다.

대리만족을 가장 크게 느낄 때로는 "내가 힘든데 힘내라고 하면 힘이 납니까?"와 같이 '평소 자신이 하지 못했던 사이다 발언을 날릴 때'(46.1%)가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