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 김제시 생활과학교실 1기 운영
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 김제시 생활과학교실 1기 운영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0.02.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는 이달 24일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복권기금이 후원하며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김제시가 주관하는 ‘2020년 김제시 생활과학교실 1기’를 운영한다.

김제시 생활과학교실 1기는 창의과학교실, 나눔과학교실 등 9개소에서 주 1회, 개소 당 10회씩 총 90회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창의과학교실은 김제 지평선학당에서 운영되며 학년별 교육을 진행한다.

저학년 대상 교실은 ▲전동 프로펠러 자동차 ▲목재 가제팔 ▲곤충모형퍼즐 ▲석고 디퓨저 ▲심장구조 퍼즐 ▲미세먼지 마스크 ▲젤리향초 만들기▲강아지 로봇 ▲지층 열쇠고리 ▲별자리 무드등의 기초과학실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학년 대상 교실은 ▲오렌지보드로 시작하는 엔트리 교육▲LED로 신호등 만들기 ▲버튼을 Click하면 LED가 번쩍! ▲가로등을 부탁해! 조도센서 ▲꽃을 피워볼까? 토양 수분센서▲서보모터로 건널목 차단기 만들기 ▲가까이 붙지마! 초음파센서▲온도에 따라 변하는 계절~온도센서 ▲힘을 꾸욱~압력센서 ▲상상실현 나도 Maker! 피지컬컴퓨팅 중심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고,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가 운영하며 복권기금, 김제시 지원금으로 진행된다.

참가학생들은 10회 3만 5000원 정도의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사회배려대상자의 경우 재료비도 무료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063-466-215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