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죽도항·광승항 어촌뉴딜 300사업’ 본격추진
고창군, ‘죽도항·광승항 어촌뉴딜 300사업’ 본격추진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0.02.2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어촌어항공단·농어촌공사와 죽도항·광승항 뉴딜300 위수탁 협약 체결

고창군과 어촌어항공단, 농어촌공사가 어촌뉴딜 300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에 손을 맞잡았다.

28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군청 2층 상황실에서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 과 한국농어촌공사(전북본부장 이강환)와 함께 ‘2020년 어촌뉴딜 300사업(죽도항, 광승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2개 공기관은 어촌뉴딜 사업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기본계획수립과 실시설계, 지역협의체 운영 및 주민역량강화사업, 시설물 공사감독 및 사업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군은 사업시행에 필요한 각종 인허가등의 행정절차를 지원한다.

현 정부의 핵심시책은 ‘어촌뉴딜 300사업’은 전국 300여개 어촌·어항을 현대화해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고, 어촌의 혁신성장을 견인하는 사업이다.

고창군의 죽도항과 광승항은 2022년까지 3년간 개소당 사업비 약 100억원을 투입해 어업기반시설 현대화를 통한 어촌정주 환경을 개선하고 활성화할 계획이다.

고창군 유일의 유인도인 죽도항은 섬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해상보도교를 설치해, 24시간 입·출항이 가능해진다. 또 폐교를 리모델링해 람사르 생태학교를 설립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과 교육·전시 등을 통한 갯벌생태 관광의 선도지역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광승항은 현재 선착장이 없어 28척의 어선들이 육상계류를 하고 있는 실정으로 선착장 과 포구설치 등 마을공동어항을 만들어 어민들의 어업환경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기본계획수립 단계부터 최종사업이 완료될 때까지 지역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 고창군만의 특색있는 사업목표와 실현방안을 모색하여 어촌에 활력을 불어 넣고 어촌뉴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나가는데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