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 7곳 지정·운영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 7곳 지정·운영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0.02.28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흡기 환자 분리 진료·입원체계 구축
예수병원,대자인병원,전주병원,동군산병원,익산병원,남원의료원,전북대병원

전북도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도민들의 안전한 병원 진료를 위해 「국민안심병원」을 지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국민안심병원은 코로나19 걱정 없이 진료받을 수 있도록 호흡기 환자의 병원 방문부터 입원까지 진료 전 과정을 다른 환자와 분리해 진료하는 병원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들 병원은 진입 전 모든 내원 환자 대상 호흡기 증상, 코로나19 발생지역 여행력 등을 확인해 환자를 분류하고, 호흡기 환자와 일반환자(비호흡기 환자) 진료 구역 동선을 완전히 달리해 진료하고 입원 관리하게 된다.

이번에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대자인병원, 예수병원, 전주병원, 동군산병원, 익산병원, 남원의료원, 전북대학교병원이다.

대자인병원은 지난 24일부터, 예수병원, 전주병원은 26일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동군산병원, 익산병원, 남원의료원, 전북대학교병원은 3월 2일부터 진료하게 된다.

국민안심병원 운영방식은 2가지로, A형은 호흡기 환자 진료를 위한 호흡기 전용 외래를 설치 운영하는 병원이고, B형은 호흡기 환자 전용 외래 및 입원 진료가 모두 가능한 선별진료소 운영 방식이다.

대자인병원과 남원의료원은 A형으로 외래만 진료하고, 예수병원, 전주병원, 동군산병원, 익산병원, 전북대학교병원은 외래와 입원실을 모두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