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앞서가는 민원행정 일군다!
무주군, 앞서가는 민원행정 일군다!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0.03.0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생활 밀접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발굴
- 공무원 대상 3월 20일까지
- 생활민원, 맞춤형 민원, 수요자 중심 민원환경 조성 사례 발굴
- 효율적인 우수사례 확산 계기 기대

무주군이 국민생활 밀접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를 발굴(‘18년 이후 시행 중이거나 추진 예정인 민원제도 개선 우수사례)한다고 밝혔다.

주민생활과 밀접한 민원제도 개선 사례를 발굴 · 공유하는 계기를 만들어 효율적인 우수사례를 확산한다는 취지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발굴(~3.20.) 분야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민원 중심의 제도개선 사례, 사회적 배려 대상자(장애인, 외국인주민, 어르신 등)를 위한 맞춤형 민원서비스, 민원인 이용편의 제고 및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사례 등이다.

무주군은 합리적인 민원처리기준 관행을 개선한 사례, 민원처리절차를 개선한 사례,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민원환경 조성사례, 선제적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 발생을 차단하거나 특이 민원을 효과적으로 해결한 사례 등을 주로 발굴할 방침으로, 창의성과 실용성, 효용성, 민간협업 · 협치, 확산가능성에 기준을 두고 ‘최우수(1)’와 ‘우수(2)’, ‘장려(3)’ 등 6건을 선정 · 시상할 예정이다.

무주군청 민원봉사과 민원팀 백선미 팀장은 “상위 3건은 2020년 전라북도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제출할 계획”이라며 “국민생활밀접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발굴이 해당 공무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려 앞서가는 무주군 민원행정을 일구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