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황토배기유통 농산물 유통사업 활성화 시동
㈜고창황토배기유통 농산물 유통사업 활성화 시동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0.03.3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유통사업 수익구조 개편으로 흑자경영 전환
유기상 군수 “농산물 생산․유통에 통합마케팅 집중 지원으로 브랜드 가치 향상에 노력할 것”

㈜고창황토배기유통이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협력을 통해 그간 침체돼 있던 농산물 유통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고창황토배기유통은 개별적으로 출하하는 중소 농업인의 통합마케팅 출하시스템을 구축해 통합마케팅을 확대한다.

기존에 추진해 오던 농산물 유통사업의 취급물량 규모를 늘리고, 공동사업을 통해 유통 시설장비 가동율을 높여 흑자경영으로 전환해 나간다.

또 농산물유통센터 활성화를 위해 건고추 장터를 개설해 고추 생산농가의 직거래 판매 활성화를 이끌며 농가 소득을 높여갈 계획이다. 조성된 장터공간을 활용한 중·소규모의 농산물 관련 행사도 집약적 추진된다.

앞서 고창군은 통합마케팅 지원사업으로 총 13개 사업 24억3500만원을 지원한다. 이를통해 농산물 규모화로 거래교섭력을 강화하고, 유통비용 절감과 안정적인 농산물 출하로 경영안정을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고창농산물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생산·유통에 통합마케팅 사업을 집중해 지원한다”며 “㈜고창황토배기유통이 많은 시련도 있었지만 농산물 유통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흑자경영으로 전문 농산물 유통회사로 경영안정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