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자원봉사센터, 필터교체형 마스크 1600매 임실군 전달
임실군자원봉사센터, 필터교체형 마스크 1600매 임실군 전달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0.04.0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 취약계층 배부

임실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소병종)는 2일 군수실을 찾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자체 제작한 수제 마스크 1,600매를 임실군에 전달했다.

코로나19 위기 확산에 따라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달 16일부터 약 2주간 매일 2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1,600개의 마스크를 만들었다.

이번 마스크는 필터를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반영구적인 것으로 세탁이 가능한 나노필터 2장과 수제마스크 1장씩을 포장해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안전은 물론 경제적인 효용성까지 갖췄으며, 마스크 구하기가 정말 어려운 시기에 군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임실군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속적인 방역 봉사활동과 손씻기 캠페인을 통해 수제 비누를 만들어 배부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소병종 센터장은 “마스크 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힘든 시기에 자원봉사자의 헌신이 마스크 부족에 따른 군민의 어려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코로나 19가 하루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방역 등을 철저하게 실시하고,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 없도록 행정에서도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