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군정소식지 『으뜸완주』 제168호 발행
완주군, 군정소식지 『으뜸완주』 제168호 발행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04.0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을 맞아 새롭게 구성...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 발굴

군민 참여가 강화된 완주군의 소식지 ‘으뜸완주’ 제168호가 3월 발행되었다.

분기별 1회 발행되는 이번 2020년 군정소식지는 군민 참여를 더욱 늘려, 작년과 다른 모습으로 새롭게 구성되었다.

표지는 ‘가족 사진을 찍어드립니다’ 콘셉트로 가족에 초점을 맞추어 표지모델을 희망하시는 군민들을 게재하였다. 한 컷 완주(목차)는 우리 마을 문화재를 소개하며 마을 주민들과의 인터뷰를 담았으며, 기획 특집에는 코로나19에 대한 예방 행동 요령과 극복을 위한 민간의 여러 단체들의 훈훈한 봉사 사례가 담겨있다.

또한, 완주군에서 새로운 도전을 통해 인생 2막을 시작하는 주민들의 사례들도 소개되었다. ‘모바일 완주’에서는 완주지역자활센터를 통해 창업에 성공한 ‘해와 달’ 카페가 소개되었으며, ‘르네상스 완주’에는 완주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책을 쓰는 작가로 거듭난 진달래학교 박명선 님, 엄마의 방학 대표 김지영 님에 대해 소개되었다.

특히, 이번 호에는 기획시리즈를 통해 완주군의 금속 문명에 대해 알기 쉽게 소개하였고 완주군의 명소를 알리는 코너에서는 군청 직원들이 모델로 등장하여 행정에서 발행하는 딱딱한 정책 소식지라는 편견을 깨고 주민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콘텐츠의 다양화를 시도하였다.

그 밖에도, 읍면별 주민들의 소식을 전하는 ‘완주로’, 군 정책을 재미있는 만화로 표현한 ‘웹툰 완주’, 의정활동을 담은 ‘의회소식’, 주민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들을 압축하여 소개한 ‘으뜸알림판’이 있으며, ‘으뜸문학관’, ‘청춘사진관’, ‘아지트 공유 프로젝트’, ‘마음의 소리’, ‘틀린그림찾기’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코너들을 다수 기획하여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분기별로 26,500부가 발행되는 완주군정소식지 「으뜸완주」는 군민, 출향인사, 각급 기관 및 단체에 발송되며, 정기 구독을 희망하는 경우 완주군청 정책홍보팀(☎ 063-290-213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