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결혼이주여성용 다국어 리플릿 제작
익산시, 결혼이주여성용 다국어 리플릿 제작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04.0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생활 정보 및 혜택 담아 한국정착 길잡이 될 것

익산시는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가족을 위해 ’익산 시민만의 특별한 혜택‘을 담은 다국어 리플릿을 한국어-영어, 베트남어, 중국어, 캄보디아어 등 총 4종, 5개국어로 제작했다.

한국어로 제작한 기존 리플릿으로는 우리말이 서툰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가족에게 정보 제공의 한계가 있기에 익산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에 근무하는 통.번역사의 도움을 받아 결혼이민여성의 수가 많은 나라를 중시으로 다국어 리플릿을 제작했다.

제작된 리플렛에는 출산 및 육아지원, 다자녀가정지원, 건강관리, 전입지원, 문화생활, 다문화가족등 외국인의 한국생활에 도움되는 필수 정보와 함께 익산시민이 누릴수 있는 특별한 혜택까지 빼곡하게 담았다.

베트남어로 된 리플릿을 접한 결혼이민여성은 “한국에서 모국어로 제작된 리플릿을 보니 마치 고향에 온 듯한 기분이 들고 다문화가족을 위한 익산시의 관심이 각별하게 느껴진다”고 전했다

시관계자는 “우리말이 익숙하지 않은 결혼이주여성들에게 한국 생활 정착을 위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국어 리플릿은 익산시 관내 행정기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다문화이주민플러스센터 등에 배부·비치되었고, 관련 문의는 익산시 여성청소년과(063-859-549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