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전방위적 활동 총력
김제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전방위적 활동 총력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03.2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전방위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한 마음으로 지역 현안 해결과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21일,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하고 종자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종자 고품질화 핵심기술 연구기반 구축과, 용지지역의 AI 발병을 근복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가금밀집지역 내 현업․휴․폐업 축사 매입이 절실함을 설명하고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국토교통부를 방문하고 김제와 전북혁신도시 그리고 완주, 부안 등 서부지역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호남선 KTX가 김제역에 정차하게 해 줄 것을 적극 건의하는 등 매우 분주한 일정을 소화했다.

한편 이날 전대식 부시장은 국회를 찾아가 김종회 국회의원 등 도내 국회의원들에게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공덕,황산,죽산) ▲새만금특별관리지역 지정 및 용지현업축사 매입 등 주요 공모사업과 국가예산 지원 대상 사업들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과 협조를 구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재정 자립도가 낮은 우리시 현실에서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경제를 도약시키기 위해서는 국가예산 확보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정부 예산편성 순기인 4~5월 사이에 맞춰 더욱 공격적이고 전략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