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문화누리카드 집에서 발급·이용하세요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문화누리카드 집에서 발급·이용하세요
  • 김경화 기자
  • 승인 2020.04.2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 확산으로 온라인 가맹점(넷플릭스, 카카오페이지 등) 확대
발급은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재충전은 전화(ARS)로 가능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이 코로나19 확산으로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을 하지 못했거나, 방문 구매가 어려운 카드 소지자를 위해 온라인 발급 및 가맹점 운영을 확대한다.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발급은 누리집(www.mnuri.kr)에서 공인인증서 및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 후 신청할 수 있다.

카드 재충전은 본인 명의의 휴대폰만 있으면 전화(ARS)로 가능하고, 고객지원센터(1544-3412)를 통해 카드번호와 개인정보 입력에 의한 본인인증을 마치면 지원금이 충전된다. 단, 카드 유효기간이 2020년까지인 경우에는 유선 충전이 불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가맹점은 넷플릭스, 유튜브, 카카오페이지, 멜론 등 온라인 스트리밍 및 웹툰 서비스와 같이 젊은 층이 많이 찾는 분야의 가맹점이 확대돼, 집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문화누리카드’는 6세(201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연간 9만 원을 지원하는 카드로 발급 및 이용을 통해 소외계층의 문화 향유를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이용은 누리집과 고객센터를 이용하고, 가맹점 이용·등록은 ‘전북문화누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및 재단 담당자(230-7461, 7464)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