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폐기물 문제에 최우선적으로 나서겠다
안호영, 폐기물 문제에 최우선적으로 나서겠다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0.04.2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출입기자 간담회에 밝혀 군의회와의 소통 강화도 강조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이 지역의 불법 폐기물 문제 해결에 최우선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안호영 의원은 23일 완주군청 출입기자와 제21대 총선 결과에 대한 의견을 나눈 자리에서 “완주군 테크노밸리 산업단지 내 폐기물 처리시설은 전면 백지화에 따른 대안을 완주군과 전북도가 협의 중에 있는 것으로 안다”며 “주민들의 수용성을 높이는 방안 등이 마련되도록 중재역할을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안 의원은 제21대 국회 개원 후 ‘국가의 불법 폐기물 관리 및 지원을 위한 특별법’제정을 추진해 공공폐자원에 대한 국가의 관리․책임을 높이고, 이전에 조속 해결을 위한 국가예산 확보에도 나서는 등 지역 내 폐기물 문제 해결에 팔을 걷어부치겠다고 피력했다.

안 의원은 또한 향후 지역현안 추진을 위해 군의회와의 중재 및 소통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차기 국회에 전북 9명을 포함해 더불어민주당이 180명의 의석수를 차지한 것과 관련, “도민들의 지지는 더 잘해야겠다는 다짐과 함께, 잘못할 경우 회초리를 더 크게 때리겠다는 의미”라며 “집권여당의 재선의원으로서 책임감과 역할이 커진 만큼, 의정활동을 더 열심히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