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긴급재난지원금 직원교육 및 이장회의 홍보
김제시 긴급재난지원금 직원교육 및 이장회의 홍보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05.1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오는 민원인 및 주민들을 위한 자체 직원교육 실시

김제시 진봉면(면장 김용현)은 지난 11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위해 자체적으로 민원인을 위한 직원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장회의를 통해 안내 및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은 가구기준으로 지급되며, 1인 40만원, 2인 60만원, 3인 80만원, 4인 100만원으로 지급된다. 이번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11일부터는 온라인으로는 세대주가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으며, 오프라인으로는 세대주가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에서 신청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자체 신청은 18일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지역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지급된다. 신청자가 집중될 경우를 대비해 마스크 5부제처럼 요일별로 신청을 받는다. 출생년도 끝자리 1, 6은 월요일, 2, 7은 화요일 3, 8은 수요일 4, 9일은 목요일 5, 0 일은 금요일에 접수를 받는다.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는 세대주가 지자체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되며, 오프라인으로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지역금고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는 지급준비가 완료되면 알림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며, 신청한 지급장소에서 긴급재난 지원금을 수령하면 된다.

임익보 부면장은 “이번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및 접수를 위해 면 자체적으로 복지팀과 행정팀이 연계해 부면장을 단장으로 한 T/F팀을 구성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에 누수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