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년창업 지원사업‘아리(All-Re)’신청 접수 29일까지 연장
김제시 청년창업 지원사업‘아리(All-Re)’신청 접수 29일까지 연장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05.1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8 ~ 39세 이하 예비 창업자 및 3년 이내 초기 창업자 12명 선정
창업초기비용 1인 최대 1천 8백만원 지원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2020 김제시 청년창업 지원사업‘아리(All-Re)’신청 접수를 오는 29일(금)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아리’사업은 국・도비 포함 총사업비 5억 6천만원을 투입,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예비 창업자 및 3년 이내 초기 창업자 12명을 모집하여 시설개선 및 경영지원 등에 필요한 창업 초기비용을 1인당 최대 1,8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며 2021년도 공모에 계속사업으로 선정될 경우 사업성과에 따라 최대 2년간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김제 지역자원을 소재로 한 6차산업, 지식창업, 일반창업(서비스업) 등의 분야로 일상 문화, 전통 자산 등을 활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사업화할 수 있으면 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김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고 사업자등록이 없는 신규 창업가나 3년 이내 초기 창업자가 해당되고 관외 거주자의 경우는 사업 선정 통지일로부터 1개월 내 전입하면 신청 가능하며,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창업 초기 단계에서부터 성장 과정 전반에 걸친 교육과 개인별 맞춤형 멘토링, 프리마켓, 청년창업가 간 네트워킹 지원을 통해 청년창업 활성화 및 창업기반 마련에 앞장설 예정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갖춘 청년들을 적극 지원해 지역의 상생 가치를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창업정책을 펼쳐 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김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메뉴를 참고, 김제시청 경제진흥과 청년창업담당(☎063-540-3995) 방문 또는 이메일(morningsun@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