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 음주운전 예방·홍보 디자인 공모 진행
교직원 음주운전 예방·홍보 디자인 공모 진행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05.2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6월3일까지 작품 접수…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교직원들의 음주운전 예방 및 근절을 위한 공모전을 실시한다.

25일 도교육청은 연초 마련한 교직원 음주운전 예방 종합대책에 따라 ‘음주운전 예방·홍보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줄 수 있는 디자인(문구 포함)으로, 학생·학부모·교직원을 비롯해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25일부터 오는 6월 3일까지다.

접수는 온라인과 방문·우편으로도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는 도교육청 전북교육소식 홈페이지(http://news.jbe.go.kr) 공모전 게시판에 접속해 작품제목, 작품소개, 출품자 인적사항 등을 기재한 후 작품을 첨부하면 된다.

우편·방문접수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홍산로 111 전라북도교육청 감사관실(8층)로 하면된다.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작품(파일)을 함께 제출해야 하며, 공모 마감일 오후 5시까지 도착분에 한한다.

도교육청은 1차 온라인 투표와 2차 현장투표 및 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합산해 오는 7월 8일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송용섭 감사관은 “우리교육청은 ‘음주운전 제로화 종합 대책’을 도내 모든 교육행정기관에 안내한 바 있고, 그 일환으로 이번 공모전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선정된 작품은 차량용 스티커 등 홍보물로 제작해 도내 기관 및 학교에 배포·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