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대형건설사 본사 방문 지역건설업체 홍보세일즈 전개
전북도,대형건설사 본사 방문 지역건설업체 홍보세일즈 전개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0.05.2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건설협회와 함께 지역건설업체 홍보 및 대기업 협력사 등록 방안 협의
도내 대형사업장 지역업체 하도급 확대, 지역장비․인력 사용 확대 요청

전라북도가 침체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북도회와 함께 대형건설사를 상대로 한 지역건설업체 홍보세일즈에 나섰다.

전북도는 지난 5월 21일 계룡건설을 시작으로, 27일에는 롯데건설과 고려개발을 방문해 지역우수업체 홍보세일즈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전북도는 이날 대형건설사 본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지역업체 하도급 참여 확대와 대기업 협력사 등록 지원 등을 요청하고 지역건설업체를 적극 홍보했다.

도는 앞으로도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건설공사, 세계잼버리부지 조성공사 등 도내 대형사업장 주관 건설사들을 방문하여 지역업체 하도급 참여 확대를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6월에는 14개 시군 건설공사 현장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건설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협조를 당부할 계획이며, 지역건설업체 홍보세일즈단 활동도 지속적으로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도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기 전까지 1분기에만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건설공사 등 13개 대형사업장과 새만금개발공사 등 9개 유관기관, 14개 시‧군 등을 방문하여 지역건설업체의 참여 확대를 적극 요청했다.

전북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내 건설협회들과 협조하여 발주처, 유관기관, 대형건설사 본사 및 시군 대형사업장 현장 방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지역업체의 수주와 하도급 참여 확대를 지원하고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 중심의 세일즈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민관합동으로 운영하는 홍보세일즈단은 대형사업장 현장 및 건설사 본사 방문을 통해 지역건설업체 홍보와 도내 지역업체 수주율·하도급률 제고를 위한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전북도와 대한건설협회․대한전문건설협회 도회가 참여하여 ‘19년부터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