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덕면,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가구 92% 지급 완료
성덕면,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가구 92% 지급 완료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05.28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재난 지원금 신속 지급을 위한 적극 행정 실현

김제시 성덕면(면장 강기수)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속한 지원을 위해 성덕면 전담 T/F를 구성·운영하는 등 행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 4일 긴급지원이 필요한 가구(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 연금 대상자)인 389가구의 현금 지급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성덕면 긴급재난 지원금 대상가구 1032세대 중 948세대 92%가 수령했다.

이에 성덕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미수령한 주민이 신청할 수 있도록 각 마을 이장 및 독거노인 생활지원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협조를 얻어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얼마 남지 않은 신청 기한 내 소중한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긴급재난지원금 성덕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종전 공적 마스크 구매 요일제 적용을 해제하여 출생연도 상관없이 신청하면 되고, 신용·체크카드 충전방식의 경우 각 카드사 홈페이지와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강기수 성덕면장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성덕면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여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및 지급과정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여 긴급재난지원금을 차질없이 지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