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신동지구대, 아동안전지킴이 아이사랑 다짐 워크숍 개최
익산 신동지구대, 아동안전지킴이 아이사랑 다짐 워크숍 개최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05.2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 예방, 범죄취약지 순찰 등 학교 주변 안전한 치안 조성 다짐

익산경찰서(서장 임성재) 신동지구대에서는 ‘20 아동아전지킴이 아이사랑 다짐 워크숍을 갖고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다소 늦춰진 근무 계획에 따라 초등학교 개학 등교일에 맞춰 5. 27.(수) 오후 신동지구대 소속 26명의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근무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사항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성폭력 상담소 도성희 소장이 특별히 시간을 내어 어르신들이 현장 활동 과정에서 자칫 간과할 수 있는 性인지 감수성, 성범죄 예방을 위한 실감나는 특강 시간을 갖고 현장에서 불미스런 일이 없도록 예방적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르신 모두 공감하고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여성청소년과장(양현식)과 신동지구대장(송태석)도 실무적인 사항들을 알기 쉽게 상세히 전달 근무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 날 워크숍에 참석한 지킴이 어르신들은 ”손주들 보호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겠고 보람된 일자리를 갖게 되어 거듭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송태석 신동지구대장은 ”초등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해 주실 지킴이 어른신들이 좋은 여건속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성재 익산서장은 ”많은 어르신들이 지원하고 엄선되신 분들이 어린이 보호를 위해 노력하시겠다는 의지를 담는 자리를 갖게 되어 축하와 감사를 드리고 현장에서 약자 보호 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