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4-H연합회, 지역 홀몸어르신 1:1 사랑잇기 지속 추진
부안군4-H연합회, 지역 홀몸어르신 1:1 사랑잇기 지속 추진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0.06.3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들이 생산한 농산물과 생필품 전달

부안군4-H연합회(회장 윤성호)는 30일 관내 홀몸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봉사(청소, 심부름 등)와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생활용품 등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 확산으로 소홀해 질 수 있는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회원 10명이 각각 10명의 홀몸어르신에게 1:1 맞춤형 봉사로, 지·덕·노·체의 4-H 정신에 따라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외로움을 달래주고자 추진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도 자택을 방문하여, 직접 생산한 농산물 전달과 집 주변 환경정비, 말벗 등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 드리고 위로하였다. 이번 방문에는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철 대비를 위해 냉방 가전기 등을 점검하였다.

한 어르신은 ‘군청와 각종 사회복지 단체에서 도움을 주어 항상 감사한 마음이지만, 이렇게 마을 인근에 사는 젊은 사람들이 자주 방문하여 말벗도 해주고 어려운 주변 청소는 물론 직접 생산한 쌀과 수박 전달과 도움을 주어 따뜻한 사랑을 느낄 수 있게 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임승 사무국장은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나눔과 봉사의 4-H정신을 함양하고, 사회적 책임에 동참하고자 뜻을 모았는데, 한국4-H본부 등 많은 사회단체에서 격려를 해줬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회원들의 참여 확대가 제한적이지만, 향후 120명의 회원들이 관심도 많은 상황으로 장기적으로 모든 회원들이 사랑잇기를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성선 부안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4-H회원들이 지역현안에 관심을 갖는 농업인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지·덕·노·체 4-H이념을 실천하여 농촌의 공동화 등 지역 노령화 문제를 해결하는 주체로 성장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