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순창장류 식품제조 소공인 가업 승계형 세대융합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2020년 순창장류 식품제조 소공인 가업 승계형 세대융합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 김경화 기자
  • 승인 2020.07.0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 이하 경진원)이 운영하는 순창장류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가업 승계형 세대융합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순창장류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창군, 경진원이 함께 운영하는 기관으로 순창지역 전통장류제조 소공인의 성장 발전을 위한 밀착형 현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업 승계형 세대융합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순창장류 산업의 전통성 유지를 위한 가업 승계형 장수 기업화를 유도하고, 신규 창업업체의 경영활동을 지원하여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시설구축 등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순창군 관내에서 최근 3년 이내(2018. 1. 1. 이후) 장류제조업 가업승계자, 귀농‧귀촌자로 신규 장류제조업 창업자, 일반 장류제조업 신규 창업자 및 청년 창업자가 대상이며, 3개 업체에 연 500만원씩 총 3년간 지원한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업체는 창업 및 사업확장에 필요한 시설 및 장비 구입비, 기술개발, 품질관리 검사비 등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순창장류소공인특화지원센터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가업승계 장류제조 소공인의 성장과 더불어 한국 전통 장류의 계승과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신청기간은 11월까지이며 수시모집을 통해 지원한다. 지원사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진원 홈페이지(www.jbba.kr) 또는 순창장류소공인특화지원센터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sogongsunchan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관련문의는 순창장류소공인특화지원센터(063-652-103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