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신청 이렇게 하세요
민원신청 이렇게 하세요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07.0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민원편람 및 외국어 해석본 발간·배부

김제시는 민원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민원을 신청하고 처리절차를 알기 쉽게 정리한 「김제시 민원편람」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민원편람에는 김제시에서 처리하고 있는 주요 민원사무 400종에 대한 ▲신청서식 ▲구비서류 ▲관련법령 ▲처리기간 ▲민원처리절차 등 민원에 관한 필요한 내용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수록돼 있으며, 또한 무인민원발급창구 운영현황과 발급 가능한 민원, 사전심사청구 대상 민원 종류 및 구비서류, 구술민원 등 다양한 민원사무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시는 민원인들이 민원편람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김제시청 종합민원실과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하고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민원인들이 손쉽게 활용 할 수 있도록 민원편의를 최대화 했다.

또한 민원편람과 함께 외국인 민원편의를 위한 '민원서식 외국어 해석본'을 제작했으며 민원서식 외국어 해석본은 체류지 변경신고서 등 41종의 민원서식 해석본으로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일본어로 제작되었으며 민원신청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은 외국인들이 더 쉽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

김제시 민원지적과장(윤채호)은 “민원사무편람을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해 시민들이 민원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