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산림일자리발전소 그루경영체 모집
무주군, 산림일자리발전소 그루경영체 모집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0.07.10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1.~30. 한국임업진흥원, 무주군청 홈페이지 참고
산림자원 활용해 자발적 · 협력적 공동체 조성 목적
숲에서 희망, 일자리 찾는 계기 기대

무주군이 지역의 산림자원을 활용해 소득증대와 일자리를 만들어갈 주민공동체 그루경영체를 모집(7.21.~30. / 한국임업진흥원 주관)한다고 밝혔다.

그루경영체는 주민들이 산림자원을 활용해 자발적 · 협력적으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것으로, 최종 선정(5개 내외)된 그루경영체에는 지역사회에 부합하는 창업활동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무주군에 따르면 2022년까지 3년 동안 한국임업진흥원이 견학, 자문, 워크숍, 교육훈련, 프로그램 참여, 사업계획, 홍보, 마케팅, 파일럿 등을 지원한다.

또 그루경영체가 창업여건과 상황에 따라 스스로 자립이 가능한 경영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임업진흥원 산림일자리발전소에서 활동 중인 지역 그루매니저가 현장 밀착형으로 지원하게 된다.

그루공동체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공동체는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와 무주군홈페이지((www.muju.go.kr)공고를 확인하거나 산림일자리발전소(042-381-5191) 또는 무주군청 산림녹지과(063-320-2414)로 문의하면 된다.

무주군청 산림녹지과 이두명 과장은 “그루경영체를 기반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그루경영체가 활성화되면 숲에서 희망을 찾고 지역산촌을 지켜 가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은 지난 4월 말 한국임업진흥원 산림일자리발전소에서 주관한 2020년도 제3기 그루매니저 공모에 선정된 바 있으며 그루경영체 모집은 그루매니저가 활동을 하고 있는 전국 11개 지역만 대상으로 한다.

그루매니저는 지역의 산림 · 인적자원 조사와 그루경영체 발굴 및 육성, 비즈니스 모델 개발, 사업계획 수입, 창업과 경영개선 등을 현장 지원하는 기획 · 활동가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