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시장, 청년·신혼부부 위한 임대주택 수급정책 추진
정헌율 시장, 청년·신혼부부 위한 임대주택 수급정책 추진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08.3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인구 28만이 마지노선, 고강도 대책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다이로움 페이백 이벤트 적극활용 당부

익산시가 청년층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임대주택 수급에 나서기로 했다.

정헌율 시장은 31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소라산 공원에 지어지는 아파트를 비롯해 수년 내에 공급 가능한 임대주택이 예측 가능한 상황”이라며, “관내 임대주택을 전체적으로 파악해 체계적인 수급 계획을 수립하고, 청년층과 신혼부부들에 특별공급할 수 있도록 분양 공고시 반영”하라고 주문했다.

또, 이날 회의에서 정 시장은 “익산시 인구의 마지노선은 28만 명”이라며, “2017년 말 30만 인구를 지켜냈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줘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모든 역량을 쏟아붓는 고강도의 그랜드 플랜을 수립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익산 다이로움 페이백 이벤트를 적극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정 시장은 “추석명절을 맞아 진행하는 다이로움 깜짝 이벤트에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에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시는 추석 깜짝 이벤트로 9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 사용한 금액 중 총 50만원 한도 내에서 10%를 다시 포인트로 되돌려주는 페이백을 시행한다.

이와 함께 ‘다이로움’을 구매하고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들의 지역경제 소비촉진을 위하여 다음 달부터 보유금액이 300만원을 초과할 경우 10% 추가적립 인센티브 구매 혜택을 제한한다. 이 경우에는 보유금액을 사용한 후에 ‘익산 다이로움’을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정 시장은 “일부 지역에서 공무원 확진 사례들이 나오고 있는데, 공무원의 감염은 일반 개인의 감염보다 더 심각한 문제”라며 “직원들은 타지 방문 및 외부인 접촉 자제 등 방역수칙을 더욱 철저히 준수하라”고 주문하고, ”도시미관 개선을 위해 추석 전까지 불법 현수막 정비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