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읍·면 도심거리 더 밝아진다
임실군, 읍·면 도심거리 더 밝아진다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0.09.0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 방범지역 및 취약지구 가로(보안)등 설치사업 시행
10월까지 22개소 설치, 군민 야간통행 불편 및 안전사고 방지

“어두운 밤길 안전하게 걸어다닐 수 있도록 더 환하게 밝혀드립니다”.

임실군이 야간에도 주민들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가로등 설치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고 군민들이 보다 야간에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가로(보안)등 신규설치를 사업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현재 임실군에는 6,608개소의 가로등이 설치돼 있다. 그러나 아직도 취약지역에서 재난 사고와 범죄 우려 등이 있어 지역주민들의 설치수요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이번에 가로(보안)등 설치사업을 시행, 설치가 시급한 지역을 위주로 가로등을 추가로 설치한다.

임실읍 감천로 마을회관 앞 외 22개소를 10월까지 설치하여 군민의 야간통행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또한 2018년부터 LED램프 교체사업을 시행, 12개 읍·면 90%가 교체됨에 따라 상당한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보고 있다.

군은 농작물 피해 저감 등 효율적인 유지관리에 각별히 신경쓰는 가운데 가로등 고장 기동수리반을 운영 신속한 가로(보안)등 수리로 야간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고 있다.

지역민들이 가로(보안)등 고장으로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고장신고에서 수리까지 원스톱 체계를 구축한 상태다.

심 민 군수는 “야간에도 주민들이 걱정없이 안전하게 거리를 다닐 수 있도록 가로등 설치사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군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야간통행 및 방범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밝고 쾌적한 거리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