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다자녀가족 추억만들기
김제시 다자녀가족 추억만들기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09.0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 플러스 육아수기 공모전」개최

김제시는 출산과 양육의 소중함과 가치를 공유하여 가족친화적 지역사회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고자 「다자녀 가족 추억만들기 행복플러스 육아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다자녀 출산 및 육아로 인해 변화된 삶의 이야기 ▲다자녀 육아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보람을 느끼거나 감동받은 경험 ▲ 부부가 다자녀 육아의 공동주체로 일․가정 양립해 온 과정 등 다자녀를 낳고 키우면서 느낀 생생한 경험을 담은 수기다.

공모기간인 9월 4일에서 29일까지이며, 3자녀이상 다자녀 가정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분량은 A4용지 2매 정도이며 산문형식으로 응모를 희망하는 가정에서는 김제시청 홈페이지 공고 → 고시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kjwelfare@naver.com)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수기는 1차 부서 예비심사와 2차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1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결과는 10월중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지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시 감사담당이 전라북도 주관 청렴마일리지 우수기관 선정으로 받은 포상금(국민관광상품권 2백만원)을 다자녀 육성에 지정기탁하게 되면서 진행되었고,

기탁된 포상금을 활용하여 최우수작에 60만원, 우수작 50만원, 장려작 40만원이 각각 지급되며, 선정된 수기는 온라인, sns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출산친화 문화 확산과 대시민 인식 개선 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번 수기공모를 통해 아이를 낳고 기르는 일의 숭고함을 시민들이 함께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또한 출산이 우대받는 기부 문화 확산을 통해 공동체가 복원되고 사람이 모여 정겨운 지역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