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맛 좋은 고창 쌀의 비결은?” 고창군, 2020년 벼농사 종합평가회 열어
“밥 맛 좋은 고창 쌀의 비결은?” 고창군, 2020년 벼농사 종합평가회 열어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0.09.11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브랜드쌀 수광벼 품종 비교 전시, 확대 보급 계획

전북 고창군이 지난 10일 고창읍 월암리 고창쌀 브랜드화 품종비교전시포에서 ‘2020년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가졌다. 자리에는 유기상 고창군수와 최인규 고창군의회 군의장, 지역 쌀 재배 농가 등이 참석했다.

기후변화에 따른 이상기온과 여름철 긴 장마, 태풍으로 힘들었을 농민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고, 정성껏 재배한 벼 수확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앞서 군은 고창쌀 브랜드화를 위해 ‘수광벼’를 선택했다. ‘수광벼’는 쌀알이 맑고 투명해 밥 맛이 뛰어나고, 도열병이나 줄무늬 잎마름병 등에 강한 품종이다.

또 고품질 쌀 생산 실천기술 교육,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과 경영비 절감차원에서 개발한 드론을 이용한 직파 신기술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선 수광벼와 새누리 대체품종인 예찬벼 등 최근 육성된 고품질 벼를 비롯한 44개 품종을 비교 전시해 생육상황과 수확량을 살폈다.

올해 고창군 농업기술센터는 브랜드쌀 수광벼를 300㏊정도 재배했다. 내년에는 600㏊로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최근 태풍으로 곳곳에서 벼 쓰러짐이 발생해 안타깝다”며 “고창군은 안전하고 맛있는 최고품질의 브랜드 쌀 생산을 위해 행정력, 기술력을 총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