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군산대학교 진로박람회' 방역지침 준수 성황리 개최
'2020 군산대학교 진로박람회' 방역지침 준수 성황리 개최
  • 강정옥 기자
  • 승인 2020.09.22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는 22일 군산대학교 공과대학 광장 등 야외에서 '2020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하고 전북, 충남지역의 학생 및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전공체험 및 진로탐색을 위한 맞춤형 입학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박람회는 각 학과에 대한 정보와 전공 및 진로 체험을 통해 고등학생들에게 적합한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모집단위 및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대한 정확한 안내를 위해 각 학과별 1부스가 설치되었고, 전북, 충남 지역 고등학생, 교사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학생생활관, 국제교류교육원, 대학일자리센터, 창업지원단, 학생상담센터, 국립대학육성사업추진단, LINC+사업단 등 주요 부서 및 시설, 사업단 등도 부스를 설치하였다. 이들 부스를 통해서는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소개, 창업 프로그램, 대학 특장점 등 군산대학교가 구비한 우수한 교육 인프라가 소개됐다.

교사와의 대화를 통해서 진학지도를 위한 전형 자료도 공유했다. 이외에 캠퍼스 투어를 통해 고등학생들이 대학의 실체를 체험하고 캠퍼스 곳곳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이번 진로박람회는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군산대학교 내 체육관 주차장, 아카데미홀 중앙통로, 공과대학 3호관 주차장, 공과대학 광장 등의 야외 체험 ZONE을 구성하여 철저한 방역대책과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성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최현재 군산대학교 입학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고등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