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코로나19로 인한 Zoom을 활용한 기획 전시 ‘짜임’ 展
2020 코로나19로 인한 Zoom을 활용한 기획 전시 ‘짜임’ 展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09.2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유일의 사립 미술관인 ‘W미술관’(관장 신주연)은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예술계가 어려운 역경에도 불구하고 기획전시 ‘짜임’展을 진행중이다.

이번 전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시각예술 창작산실 전시공간긴급지원’ 사업으로 선정되어 전국에서 활동하는 학교공예예술강사들과 함께하는 전시로 45인의 작품을 한 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다.

W미술관은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예의 다양한 분야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의미의 전시이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를 직접 실행하기 위해 본 전시는 온라인 Zoom을 활용한 3차례 기획 회의와 온라인 오픈식을 실시간으로 진행함으로써 새로운 형식을 도입한 전시라 할 수 있다.

일명 ‘Zoom 파티’를 온라인으로 진행함으로써 참여자들의 마니또 선물로 나눔의 장을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한 것.

또한, 참여 작가들의 작품해석을 온라인 zoom으로 실시간 소통하고 공유하는 전시다. 이를 통해 전국에서 활동하는 많은 분야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에 대한 미래 지향점 및 온라인 전시 콘텐츠에 일조키 위해서다.

이 전시는 전국에서 활동하는 공예 분야 예술 강사들의 질적 향상과 창의성 개발에 도움이 되고자 추진, ‘슬기로운 코로나19 바른 생활’을 영상과 사진 매체로 제작해 온라인 밴드로 소통과 공유하는 자체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참여 작가들의 삶을 들여다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신주연 관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전국의 예술 강사들의 소소하고 솔직한 행동들이 참여 작가들의 결속력과 상대방에 대한 이해를 통해 코로나19 또한 위기에서 벗어나 또 다른 하나의 기회가 된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된다"면서 "익산의 문화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자 새로운 형식의 다양한 방법으로 W 미술관은 앞으로도 계속 예술가들의 작품을 지역주민과 함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