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전북지역본부, 추석맞이 사랑가득 꾸러미 기부금 전달
LH전북지역본부, 추석맞이 사랑가득 꾸러미 기부금 전달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09.2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협업 ‘사랑가득 꾸러미’익산동산 등 750세대 전달
7개시군 사회복지시설 및 다자녀가구 등 온누리상품권 전달

LH전북지역본부(본부장 권창호)는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 한가위를 맞아 전북지역 내 소외 이웃과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영세 사회적경제 조직을 도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먼저, LH전북본부 나눔봉사단은 24일 익산동산 영구임대단지에서 사회적경제조직인 JB스토어 365사회적협동조합 및 주택관리공단 익산동산관리소 등과 함께 ‘추석맞이 사랑가득 꾸러미’ 지원 사업을 시행했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장마, 태풍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지역 농가, 영세 사회적경제 조직 그리고 주변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LH전북본부가 LH본사에 사업제안 후 예산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행사를 준비한 LH전북본부 관계자는 "꾸러미에는 도내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이 생산한 마스크, 휴지 등 생필품과 콩나물, 들기름 등 농산물과 가공품이 담겨있을 뿐만 아니라, LH의 사랑과 사회적경제 조직의 정성이 가득 담겨있다"며 "풍요로운 추석맞이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매년 설과 추석명절에 소외이웃을 위한 기부금과 생필품을 전달해온 LH전북본부는 올해도 전주, 익산, 군산, 부안, 임실, 순창, 정읍의 9개 사회복지시설에 총 1천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을 23일(수)과 24일(목) 전달하였다. 기부대상 사회복지시설은 여성지적장애인, 한부모가정 아동, 장애인, 독거노인 등 돌봄 시설이다.

특히, 전주시 완산구 소재 소화 진달래집과 수년간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LH는 올해도 기부금 전달 뿐만 아니라 농산물 수확, 주변 환경정리 등 여러 가지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시행했다. 

이외에도 LH 익산권주거복지지사에서는 익산함열 단지 내 다자녀 가정 및 장애인 가정 등을 자체 선정하여 물품 등을 지원했다. 

권창호 LH전북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힘든 시기일수록 서로 도우며 사는 것이 미덕이다. 지역 내 모든 이웃이 즐겁고 행복한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더도말고 덜도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처럼 모두에게 넉넉하고 풍성한 추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