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 ‘2020 김제시 생활과학교실 3기 운영’
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 ‘2020 김제시 생활과학교실 3기 운영’
  • 강정옥 기자
  • 승인 2020.10.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는 이달 26일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복권기금이 후원하며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김제시가 주관하는 ‘2020년 김제시 생활과학교실 3기’를 운영한다.

김제시 생활과학교실 3기는 창의과학교실, 나눔과학교실, 9개소에서 주 1회, 개소 당 10회, 총 100회 교육을 진행한다. 창의과학교실은 지평선학당에서 운영되고, 학년별 교육을 진행한다.

저학년 교육내용은 ▲별자리를 찾아라 ▲공중부양 팽이 ▲속 보이는 물고기 ▲날아라 비행기 ▲전해질 오리 ▲전기 박사 ▲뜯어보는 꽃의 구조▲인체의 비밀(교감_부교감) ▲인체의 비밀(피부) ▲한눈에 보이는 광합성의 기초과학실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학년은 ▲햄스터 로봇을 만나자 ▲신나게 돌아보자 ▲도형 그리기 ▲요리조리 햄스터 ▲자동차가 된 햄스터 ▲햄스터와 미로찾기 ▲햄스터와 암호 편지 ▲도난 방지 장치 만들기 ▲떨어지지 않는 햄스터 ▲장애물을 피해 가는 햄스터 피지컬컴퓨팅 중심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에서 운영하는 김제시 생활과학교실은 복권기금, 김제시 지원금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063-466-215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