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근 도의원, 「이성계 리더십의 비밀」 온라인 출판기념회 개최
박용근 도의원, 「이성계 리더십의 비밀」 온라인 출판기념회 개최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0.10.1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계 리더십의 5가지 코드 분석 … “코로나 이기는 리더십 제시”
15일(목) 유튜브 채널 ‘박용근TV’에서 실시간 시청 가능해

전북도의회 박용근(행정자치위원회, 장수)의원이 15일(목) 저서 「이성계 리더십의 비밀」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기념회는 지방의원 최초로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언택트) 출판기념회여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박 의원은 지난 2월 출판기념회를 준비했으나, 코로나 사태로 인해 연기한 바 있다.

박 의원이 저술한 「이성계 리더십의 비밀」은 이성계가 여말선초 조선을 건국하는 과정에서 보여준 리더십을 5가지 코드로 분석한다. 창업을 통해 보여준 ‘혁신적 리더십’, 솔선수범의 ‘돌파의 리더십’, 결단을 통해 보여준 ‘상황적 리더십’, 자신을 낮추는 ‘섬김의 리더십’, 실력으로 보여준 ‘셀프 리더십’이 그것이다.

특히 이 책은 이성계가 조선창업에서 보여주었던 정치력과 지도력을 ‘리더십’이라는 현대적 관점으로 새롭게 조명한 책이다.

장수군 용계마을에서 태어난 박 의원은 뜬봉샘에 얽힌 이성계에 대한 전설을 듣고 자라왔다고 하며, 유년시절부터 이성계에 대한 호기심을 바탕으로 모아온 전북에 산재돼 있는 이성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또한 14세기 명, 원, 여진족, 왜구 등 혼란의 동북아시아 정세 속에서 이성계가 보여준 리더십은 오늘날 강대국들의 이해관계가 복잡한 한반도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시사바하는 바가 크다고 지적하고 있다.

박 의원은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지도자들의 리더십에 따라 국가의 명운이 달라지고 있다.”며, “이성계 리더십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출판 의도를 밝혔다.

한편, 이번 온라인 출판기념회는 박근아 아나운서(와인드컴퍼니 대표)의 사회로 신정일 문학사학자가 참여하며, 실시간 영상은 15일부터 유튜브 ‘박용근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