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원광디지털대,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11.1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일부터 온라인 원서 접수 시작, 서류도 온라인 제출
원서접수부터 서류제출까지 모든 입학절차 스마트폰으로 가능
가능사이버대학교 중 최고 수준 장학 혜택, 국가장학금 우선감면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는 오는 12월 1일(화)부터 2021년 1월 12일(화)까지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茶)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로, 총 3개 학부 17개 학과이다.

지원서 작성은 입학 홈페이지(go.wdu.ac.kr)에서 가능하며 서류는 온라인으로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서 제출할 수 있다. 모든 입학지원 절차(지원서작성, 전형참여, 서류제출 등)를 PC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진행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이거나 대학교 수료, 학사, 석사 등의 학력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이다.

입학 전형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일반전형, 학사학위 소지자가 지원할 수 있는 학사편입학전형 외에 산업체전형, 군위탁전형, 장애인전형, 기회균등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재외국인 및 외국인전형 등이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매년 입학생의 98% 이상이 장학 혜택을 받을 만큼 탄탄한 장학 제도가 강점이다. 교육부 대학정보공시 사이트 대학알리미에 따르면 2019학년도 기준 연간 학생 1인당 장학금액은 사이버대학교 중 최고 수준인 194만원이다.

장학 제도로는 학사편입학 장학금, 특성화고(전문·실업계고, 마이스터고, 대안고, 방송통신고) 장학금, 검정고시 장학금, 주부 장학금, 직장인 장학금, 만학도 장학금(만56세 이상), 원광학원 동문 장학금을 비롯해 외국인 및 재외국민을 대상으로 한 ‘삼동장학금’, 해외 세종학당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세종학당교원 장학금’ 등 다양하다. 또 초·중·고등학교 교사가 한국어문화학과를 입학하는 경우에는 입학금 100% 감면, 수업료 50%를 감면해주는 ‘초중고 교원장학금’ 제도도 있다.

특히 원광디지털대학교는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자, 보훈대상자가 학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사업을 준용한 ‘국가장학금 우선감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장학혜택 외에도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최고의 학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자격증 연계 교육과정 ▲실력과 경험을 갖춘 전문교수진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스마트에듀 3.0’ ▲모바일 화상강의도 지원하는 ‘WON 라이브’ ▲1천여개 산학협력 네트워크 ▲전국 6개의 지역캠퍼스(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익산)를 통한 온-오프라인 통합교육 ▲해외연수 프로그램 등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신이 수강했던 과목을 무료로 다시보기 할 수 있고 지역캠퍼스를 활용한 특강, 워크숍, 스터디, 동아리 등의 오프라인 활동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입학설명회’도 개최된다. 학교소개, 장학안내 뿐만 아니라 학과별 교수님들과의 실시간 상담도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관심이 있는 학과를 보다 더 집중적으로 알아볼 수 있다. 입학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입학설명회 종료 후, 참석 인증사진을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형료와 입학금 전액(100%)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입학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go.wdu.ac.kr)나 문의전화(1588-285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김규열 총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사이버대학교를 통한 교육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최고의 특성화명문 사이버대학교로서 앞으로도 입학생들이 만족하는 교육, 미래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갈 수 있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2년 개교한 원광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 산하 KERIS에서 추진하는 ‘아세안 대학 이러닝 지원 사업’의 회원대학으로 2016~2019년까지 4년 연속 선정되며 해외에 한국의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수출하고 알리는 대표적인 4년제 사이버대학교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교육부에서 진행하는 ‘사이버대학 성인 학습자 역량 강화 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에도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020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상 온라인교육 혁신 부문) ▲2019 제14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모바일 LMS부문) ▲2018 한국대학신문대상 ‘교육콘텐츠 우수대학’ 선정 ▲2017 웹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 수상(사이버대학 부문) ▲‘2013 사이버대학교 역량평가’ 전체영역 최고등급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원격대학 종합평가-종합 우수 대학’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