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트로트축제 온&오프 축제 성료
청소년트로트축제 온&오프 축제 성료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0.11.1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청소년수련관, 2020익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

익산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 트로트 축제 <유스트롯>을 개최했다.

지난 14일 오후 2시부터 3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유스트롯은 2020익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 지역의 청소년들의 문화예술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청소년의 재능과 끼를 발산하는 무대를 제공하는 청소년활동이다.

이날 댄스 2팀 보니타, 라온하제, 보컬 5팀 듀엣(장민준, 이승태), 송형섭, 박상현, 백민재, 홍지영 총 7팀의 공연을 통해 코로나19의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1부는 안전관리 안내와 청소년운영위원회 심태호 위원장과 청소년참여위원회 김세은 부위원장의 개회선언과 청소년동아리 루비너스(원과정보예술고등학교)의 축하공연으로 행사의 문을 열었다.

2부는 총 7팀의 본선 공연과 맹mc(맹찬영님)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퀴즈가 진행됐다.

이후 3부에서는 남성여중 청소년동아리 인티마시(남성여자중학교)와 원광대학교 노크의 축하공연과 시상식 및 단체사진으로 행사가 마무리 됐다.

행사는 온앤미 엔터테이먼트의 후원으로 익산시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하며 온·오프라인 모두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유스트롯 대상을 받은 라온하제 유지예양과 고유진양은 ”코로나19로 인해 무기력한 생활을 하다가 이런 대회에 참여하게 돼서 너무 즐거웠고 대회라 생각하지 않고 무대를 즐겼는데 대상까지 받게 되어 행복하다.“며 ”함께 무대를 한 다른 참가팀들도 즐거운 추억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익산시청소년수련관 김윤근 관장은 “유스트롯 본선에 오른 7팀의 흥겨운 트로트 무대를 통해 코로나블루로 무기력감과 우울증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비대면 활동의 장을 열 수 있어서 기쁘다.”며 “청소년의 건전하고 건강한 놀이문화형성을 돕고 코로나19에 맞춰 방역을 실시해 안전한 공간에서 청소년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1월 28일(토) 청소년이 숨쉬는 대학로 차 없는거리 <0924페스타>가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기본법의 청소년의 나이 만9세~24세를 알리며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집에서 함께하는 키트 만들기 및 실시간 이벤트를 익산시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준비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