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학생취업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 와글와글 취업 JOB談’주목
군산대학교 학생취업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 와글와글 취업 JOB談’주목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0.11.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취업지원과와 대학일자리센터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 동안 교내 학생회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0 잡페스티벌 “와글와글 취업JOB談”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자발적인 동기를 가지고 진로설정에 임하며, 취업준비에 대한 다양한 정보 습득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제고하고 자신감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먼저 학생들이 취업 역량을 최대한 증대시킬 수 있도록 ‘JOB담 부스’를 설치해 상시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잡담부스에서는 졸업선배 멘토링, 직업심리검사 및 입사지원서 컨설팅, 타로/그림 카드를 이용한 진로상담, 해외취업홍보, 청년고용정책홍보, 한국가스안전공사, KT&G, 전북은행 등 기업채용상담, 창업상담, AI 면접 체험 등의 기회가 주어졌다.

또한 드라이 플라워, 캐리커쳐, 매듭팔찌 만들기 등의 이벤트가 열렸고, 퍼스널 컬러를 이용한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역량을 증대하는 데 도움이 될 많은 행사가 진행됐다.

정승우 학생처장은 “와글와글 취업잡담에서는 직업과 진로설정에 고민이 많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취업정보를 접함으로써 내적인 동기를 강화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면서, “대학 차원에서 학생들이 취업 자신감을 고취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