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진원, 도시청년 지역상생 고용사업
경진원, 도시청년 지역상생 고용사업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0.11.2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역량강화교육 온라인 진행

전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 이하 경진원)은 도시청년 지역상생 고용사업에 참여하는 청년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교육을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도시청년 지역상생 고용사업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서울산업진흥원과 경진원이 함께 수행하는 사업이다. 서울지역의 청년들을 지역의 기업과 매칭시켜 지역 기업의 일자리부족을 해소하고 수도권과 지역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로 인해 실시간 화상교육으로 11월 26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3회에 걸쳐 6시간씩 실시된다.

운영내용으로는 신입사원 직장 내 예절교육, OA교육, 재테크 등 청년 근로자의 직장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으로 구성했다.

경진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앞으로 언택트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 특화 프로그램을 전문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근로자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내 청년의 안정적인 일자리제공을 위한 도시청년 지역상생 고용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진원 홈페이지 또는 전라북도일자리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진원 일자리팀(063-280-413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