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허미정·강옥경 약사 병원약사대회서 수상
전북대병원 허미정·강옥경 약사 병원약사대회서 수상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11.3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도 병원약사대회서 수상...병원 약사로서 노력과 성과 인정
허미정약사
허미정약사
강옥경약사
강옥경약사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은 약제부 허미정 약무정보팀장과 강옥경 약무정보팀 책임약사가 병원약사대회에서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온라인 개최된 2020년도 병원약사대회에서 약제부 허미정 약무정보팀장은 병원약사상을 강옥경 약무정보팀 책임약사는 미래병원약사상을 각각 수상했다.

병원약사상은 10년 이상 근무한 회원 중 사명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근무하여 타의 모범이 되고, 병원 약제 업무 개선 및 병원약사의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공로가 큰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병원약사상을 받은 허미정 약사는 복약지도 및 항응고약물서비스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약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의료진과 공유함으로써 환자치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허미정 약사는 2016년 3월부터 약무정보팀장으로 근무하며 응급구매의약품 관리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 효율적인 응급약 구매를 통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환자 치료에 노력하고,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 개발 및 사례 공유에 적극 참여하여 마약류의 오남용 방지 및 안전한 사용을 위해 힘써왔다.

미래병원약사상은 최근 5년간 학술활동을 통한 공로가 뚜렷한 만 45세 이하 병원약사로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미래병원약사상을 수상한 강옥경 약사는 2007년부터 전북대학교병원 당뇨교실 및 당뇨캠프에서 약제분과 약사로서 활동 하며 정기적인 당뇨교육에서 당뇨병 환자의 약물 이해 및 복약순응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더불어 강옥경 약사는 대한당뇨병학회 주관 당뇨병 교육자 자격(2009년)과 병원약사회 내분비약료 전문약사 자격(2016년)을 취득하였으며, 2015년 이후 병원약학분과협의회 임상약동학분과의 위원장/부위원장 활동 및 임상약동학 분과 심화교육 온라인 강좌에서 Digoxin 교육을 담당하는 등 임상약동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조남천 병원장은 "우리 병원의 약사가 본인의 전문 분야에서 성실하고 진취적인 모습을 보여줬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며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직원들과 함께 환자의 입장을 한 번 더 생각하는 배려의 마음으로 인술을 펼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