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명품, 파파게노
합리적 명품, 파파게노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0.12.0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퀄리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하는 매스티지 슈즈 브랜드 ‘파파게노(PAPAGENO)’.

국내 매스티지 브랜드의 대명사인 루이까스텔 ㈜브이엘엔코가 2020년 심혈을 기울여 만든 브랜드다.

올겨울 보드라운 소재와 매력적인 칼라표현, 그리고 완벽한 착화감으로 명품과 비견되는 신발을 만나보자.

18세기 오스트리아의 멋을 담다

오스트리아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인가? 수도이면서 음악과 예술의 도시인 ‘빈(Wien)이 떠오른다면 필자의 의도 중 반은 성공한 셈이다.

역사상 위대한 작곡가들의 도시 ‘빈(Wien)’에는 35년 짧은 생애 동안 수많은 교향곡과 오페라, 협주곡, 소나타 등을 작곡하며 오늘날 ‘음악의 신동’이라고 불리는 사람이 있었으니. 바로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다.

모차르트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태어났다. 잘츠부르크는 알프스의 관문인 오스트리아 서부에 있는 도시로 바로크 양식의 건축과 다양한 역사로 유명하다.

최근 이 오스트리아 음악 신동 모차르트와 그의 고향 잘츠부르크로부터 영감을 받아 탄생한 슈즈 브랜드가 있다.

‘파파게노(PAPAGENO)’. 파파게노는 모차르트가 오페라의 대중화를 위해 작곡한 ‘마술피리(Magic Flute)’ 속에 등장하며 웃음과 희망을 상징하는 인물이다. 그래서일까? 파파게노라는 이름을 가만히 들여다보고 있으면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면서 살며시 입꼬리가 올라가는 걸 느낀다.

웃음과 희망으로 즐거운 무드를 전달하는 파파게노 슈즈는 이름처럼 유럽 근대 시민사회를 모토로 오스트리아 특유의 고풍스러운 멋을 담고 있다.

‘합리적 명품’을 이야기하는 브랜드

파파게노와 처음 대면한 순간 들었던 생각은 “너 느낌 있다. 그런데 느낌만으로는 안될텐데?”라는 의구심이었다. 그러나 걱정은 기우였다. 천연 가죽 느낌의 부드러운 소재는 살포시 쓰다듬을 때 재질의 고급감을 느낄 수 있었고 클래식과 모던이 공존하는 매력적인 칼라는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무엇보다도 가격대가 꽤나 합리적이다. 파파게노는 직접 신어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다. 100만 원 대의 명품신발과 10만 원 대의 파파게노를 동시에 신었을 때, 디자인적으로나 착화감적으로나 전혀 구분할 수 없다는 점이 놀랍다. 오히려 착화감은 파파게노가 더 우수하게 느껴질 정도.

①WIND CHASER Chunky - 파파게노 대표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쉐입과 모던한 컬러의 유니섹스 청키 슈즈 ②SMILE GRAPHY W Chunky – 파파스마일 그래픽을 포인트로 파파게노만의 클래식한 무드를 담아낸 여성 청키 컨버스 ③UPTOWN SURFER Chunky - 세련된 라이닝과 파파게노 로고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유니섹스 청키 슈즈 ④ARIA Lace up - 매혹적인 골드 장식으로 오스트리아 특유의 고풍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한 여성 키높이 레이스업 ⑤SOPRON Lace up – 매력적인 심플한 디자인으로 자꾸만 시선이 가는 여성 레이스업 ⑥PARIS Lace up -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여 깔끔하면서도 은은한 실루엣의 남성 레이스업 ⑦PRAHA Lace up - 친환경 공법을 적용한 프리미엄 소가죽의 남성 레이스업 슈즈

심플한 라인이든 화려한 라인이듯 어느 패션이나 자연스럽게 스타일링 가능한 것이 파파게노 슈즈의 특징이다. 스타일링 스펙트럼이 넓은 파파게노 컬렉션은 요즘 드라마, 예능, 매거진, SNS 등 다양한 미디어에서 심심찮게 눈에 띈다.

어떤 스타일에 갖다 대도 시나브로 묻어나는 파파게노의 컬렉션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서울 명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파파게노 매장이나 각 지역별 매장, 혹은 최근 오픈한 온라인 몰을 방문해보길.

파파게노는 2020년 여름, 국내 매스티지 브랜드의 대명사인 루이까스텔 ㈜브이엘엔코의 지원사격 아래 야심차게 론칭했다. 최근 온라인 공식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더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전개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문의: 02-6414-5440 파파게노 온라인 공식 스토어: http://www.thepapagen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