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농어촌통신망 고도화사업 완료
완주군, 농어촌통신망 고도화사업 완료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12.29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천‧고산‧비봉‧화산 등 10개 마을 초고속인터넷망 구축

완주군이 농어촌 초고속통신망 고도화 사업을 완료했다.

29일 완주군은 정보화 이용격차 해소를 위해 통신사들이 비용 문제로 초고속인터넷망 보급을 꺼려하는 농촌 마을의 초고속통신망 고도화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농어촌통신망 고도화 사업’은 정부의 디지털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인터넷 수요가 적어 초고속망 설치가 곤란한 지역에 국비를 지원받아 초고속인터넷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통신사와 협약해 마을 중심부까지 광케이블과 통신주, 광단자함 등 통신 설비를 구축함으로써 농어촌 주민의 디지털 이용환경을 용이하게 한다.

올해 완주군은 경천면 2개마을, 고산면 4개마을, 비봉면 2개마을, 화산면 2개마을 등 4개면 10개 마을에 100Mbps급 초고속인터넷망 구축을 완료했다.

군은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해 저명 강사의 강의 청취, 주민들의 농산물 인터넷 판매, 고화질 IPTV 시청 등 맞춤형 생활정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서 정보격차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춘만 행정지원과장은 “최근 초중고교 온라인 수업, 비대면 재택근무, 각종 행사 및 회의 등이 온라인 화상회로 바뀌고 있다”며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시대로의 전환에 발맞춰, 농촌 마을의 디지털 접근성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초고속인터넷망 보급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