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지역주민 민원 해결을 위한 소규모 지역개발 사업 추진
정읍시, 지역주민 민원 해결을 위한 소규모 지역개발 사업 추진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1.01.05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불편 해소, 예산 절감 효과 기대

정읍시가 주민 생활편의 증진을 위해 올해 약 36억원 규모의 소규모 지역개발사업을 추진한다.

소규모 지역개발사업은 주민 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사업으로서 마을안길 포장과 배수로 개선 등 비교적 적은 사업비로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이다.

또한 사업선정과 실시설계 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진행함에 따라 주민들의 체감 만족도가 높다.

올해 추진하는 사업은 총 170개 사업으로 진입로와 배수로 정비 114개소에 31억원을 투입하고, 모정 신축과 보수 56개소에 5억원이 투입된다.

3월 초 일제히 공사에 발주·착공해 영농기 이전 6월 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건설과장을 총괄 단장으로 시설(토목)직 공무원 4개 반 15명으로 구성된 합동 설계단을 자체 운영하고 있다.

한발 앞선 합동 설계단 운영을 통한 재정 신속 집행으로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주민 불편 사항을 해소한다는 취지다.

시는 이를 통해 약 2억원의 설계용역비 예산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절감된 예산은 주민 편익 증진을 위해 재투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등 지역 균형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규모 주민 편익 사업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영농편익 증진을 위해 영농철 이전에 모든 사업을 마무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