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반딧불 농업대학 학과 개설 위한 설문조사’
무주군, ‘반딧불 농업대학 학과 개설 위한 설문조사’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1.01.1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들이 원하는 2~3개 학과 개설 목적
설문조사 토대 3월부터 11월까지 체계적 교육 운영
실습 및 현장교육, 토론 등 다양한 교육 방법과 과정으로 운영

무주군농업기술센터가 제13기 반딧불 농업대학 학과 개설 결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오는 22일까지 연장,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농업인들이 원하는 2~3개 학과를 개설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 및 농업인상담소 내방 농업인,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교육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상(농업인 실용교육생 밴드)에서 실시한다.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반딧불 농업대학이 될 수 있도록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서다. 당초 18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하려 했으나 일주일 연장했으며, 질문 내용은 과거 농업대학 수강여부를 비롯한 만족도 조사 등을 담았다.

반딧불 농업대학은 설문조사를 토대로 학과를 개설하고 3월부터 11월까지 체계적으로 교육을 운영하기로 했다. 교육은 실습, 현장교육, 토론 등 다양한 교육 방법과 과정을 운영하며, 농업인들의 농업기술 수준을 향상시켜 농업인 교육 중 단연 으뜸과정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강소농육성팀 하현진 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감염병이 확산되면서 내방 농업인의 발길도 줄었다”라며 “비대면으로 추진하고 있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생의 의견도 반영하여 많은 농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과정을 개설하겠다”라고 말했다.

반딧불 농업대학은 2020년 사과, 포도, 농산물마케팅과에서 139명의 졸업 및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2009년 개교 이래 총 1,460명을 배출해 무주농업 발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