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1.01.1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ECH과정 학생 100% 자격증 취득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 차신태)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과정 2학년 재학생 전원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산업기사에 준하는 자격검정 시험에서 100% 합격해 화제가 되고 있다.

고숙련 일학습병행은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산학일체형 도제학교)졸업생이 폴리텍대학교에서 중·고급 수준의 기술을 훈련하는 과정으로, 학위와 실무경력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2021학년도부터는 도제학교 졸업생뿐 아니라, 폴리텍 전문기술과정 학생들도 수료 후 P-TECH과정을 진학 할 수 있어 교육생의 폭은 더욱 넓어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의 2020년 교육 결과 주목할 만한 소식이 더 있다. 전액국비 무료과정을 통해 용접기능장과, 배관기능장을 두 명 배출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2020년 전북기능경기대회에서 주얼리디자인과 졸업생과 재학생 3명이 금, 은 ,동 각 1개씩 입상했으며,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는 컴퓨터응용기계과 김동진 학생이 동메달을 입상하며 명실상부 지역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공공직업교육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있다.

대학 교학업무를 총괄하는 김용욱 교학처장은 “우리대학은 80%이상 실습위주의 수업으로, 현장에 투입 가능한 기술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교수 1인당 10명 내외 밀착 지도를 실시하는 소그룹지도교수제를 통한 결과물”이라며, “2021년에도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학생지도 및 수업관리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술인재 양성의 요람인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에서는 오는 3월에 입학 예정인 국비1년 과정을 모집 중이다.

해당 과정은 전문기술과정으로 컴퓨터응용기계과, 자동화시스템과, 산업설비과, 주얼리디자인과, 전기제어과이며, 자동화시스템과에서는 일반계고3학년 진학예정자를 대상으로 별도반을 추가로 운영한다.

더불어 경력단절여성과 베이비부머세대를 위한 재취업과정도 오는 4월에 개강 예정이다.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으며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을 준비하고자 하는 지역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