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박물관, ‘박물관 갤러리 잇-다’ 개관
군산대 박물관, ‘박물관 갤러리 잇-다’ 개관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1.01.1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과 지역을 잇는 전시공간

군산대학교 박물관이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역 속으로 한 걸음 더 박물관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박물관 갤러리 ‘잇_다’를 교내 황룡문화관 2층에 개관했다.

박물관 갤러리 ‘잇_다’는 군산대학교의 슬로건인 ‘사람으로 세상을 잇다’에서 모티브를 얻어 문화와 예술로 사람과 사람, 대학과 지역을 잇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잇_다’ 개관을 통해 군산대학교 황룡문화관은 박물관 상설전시실, 군산의 기억실, 학교 역사실 등 군산의 역사와 문화에서 예술까지를 아우르는 4개의 전시공간을 갖추고,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중심 역할을 하게 됐다.

‘잇_다’는 대학 구성원과 지역사회의 전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열린 문화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면적 230㎡, 천정 높이 3,4m로 무빙월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전시 연출이 가능하다.

현재 갤러리에서는 기획 전시회 “군산대학교 사진공모전 수장작과 함께 합니다”가 열리고 있다.

전시 기간은 2월 20일까지이고, 2018년부터 2020년까지의 역대 수상작 및 올해 수상작 32점을 전시 중이다.

군산대학교에서는 매년 '지역과 함께 하는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제8회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군산대학교 박물관은 관람 시간 내 발열 체크 확인 및 안내요원을 배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을 최우선으로 운영하고 있다.

평일(월~금)에는 10시~1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사전예약제로 진행한다.

박물관 갤러리 ‘잇_다’ 운영 문의는 469-4191~3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